★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286호 시사랑회지 2017년 2월 1일 발행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
 
소통의 장을 열다,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리뉴얼

홈페이지.png
 
2017년부터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가 리뉴얼 됐다. 기존 재능시낭송대회 및 시낭송활동 소식에 중점을 두었던 홈페이지가 시낭송 애호가들과 좀더 소통할 수 있도록 시낭송대회 소식을 신설했고 기존 커뮤니티메뉴를 시낭송Plaza’로 개편했다
 
 
홈페이지1.png  홈페이지2.png
  [낭송대회 소식(공지/뉴스, 대회 이모저모, 영상Library)]           [시낭송Plaza(시낭송캐스트, 시낭송 서점, 시시콜콜)]   

시낭송대회 소식메뉴는 포토형 게시판을 적용하여 기존 시낭송 활동을 확인할 수 있고 공지/뉴스대회 이모저모를 통해 시낭송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관람할 수 있으며, ‘영상 Library’를 통해 필요한 시낭송 영상만 추려서 시청할 수도 있다.
시낭송 Plaza’ 메뉴는 시낭송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확인할 수 있는 시낭송 캐스트와 시낭송과 관련된 서적, 낭송CD 등의 구매 문의가 가능한 시낭송 서점이 개편됐고, ‘시시콜콜을 통해 시낭송대회, 시낭송 활동 등에 관한 문의를 작성할 수 있다.

홈페이지3.png  홈페이지4.png
       [참가하기(개최요강, 신청하기)]                   [홈페이지 메인 최신 시낭송 활동 영상 재생’]
 
또한 기존에 분리되어있던 참가안내일정 및 접수처메뉴를 참가하기메뉴로 개편하여 안내와 일정확인 및 대회신청이 수월해졌다.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에 영상이 Play 되도록 개편하여 홈페이지를 방문하기만 해도 최신 시낭송 활동을 시청할 수 있다.
시낭송 운동 활성화를 위한 이번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개편으로 시낭송애호가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 시낭송에 관한 문의는 이메일(sisarang@jei.com)을 통해 수시로 접수 가능하다.


 4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교육과정종강

재능문화가 주최하고 한국시인협회, 재능교육이 후원한 제4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교육과정이 지난 1 20() 모든 교육과정을 마쳤다. 서울 혜화동 재능교육에서 열린 이번 교육과정은 116()부터 5일간 하루 3시간씩 총 15시간으로 진행되어 전국에서 시낭송에 관심있는 교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사본 -교사 단체사진.jpg
[4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 수강생 단체사진]

이번 교육과정의 강사로 나선 재능시낭송협회 오선숙 회장은자연스러운 낭송이라는 것은 상대방이 듣기에 편한 낭송을 말한다자연스러운 시낭송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김경복 시낭송가는소통하는 시낭송을 주제로오늘 교육을 통해 시낭송으로 좀 더 많은 이들과 소통하며 감동을 줄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재능시낭송협회 국혜숙 전임회장은발성호흡과 실습’, ‘감동적인 시낭송과 실습을 주제로발성호흡의 이론과 실기, 내가 받은 감동을 청자에게 전달하는 방법등을 강의했고, 재능시낭송협회 이주은 부회장은시어의 감정이입과 이미지 그리기를 주제로시낭송은 단순히 암송하는 것보다는 시가 보여주는 이미지를 머릿속에 그리며 적절한 감정을 이입해 암송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재능시낭송협회 정영희 전임회장은마음이 보이는 시낭송이라는 주제로 자신의 삶에 비추어 재해석한 낭송을 선보이며시인의 감정을 기본으로 자신의 삶과 경험을 입히는 시낭송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에 참가한 권점호(용인 솔개초등학교)교장은학교에서 학생들의 인성교육을 위해 전교생에게 시낭송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시낭송의 전문적 지도방법을 배우기 위해 이번 과정에 참여했다시낭송 교육의 올바른 방향성을 알게 됐고, 학교로 돌아가서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재밌는 시낭송 시간을 갖겠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재능문화와 재능교육은 시낭송 보급운동을 위해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및 다양한 시낭송 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향후 일정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재능시낭송협회 홈페이지에서 수시로 확인 가능하다.


2017년 전국 재능시낭송협회

지회·분회장 간담회 가져

사본 -간담회 단체.jpg
[재능시낭송협회 지회·분회장 간담회 단체사진]

전국 각 지역에서 시낭송 보급운동에 힘쓰고 있는 재능시낭송협회의 회장 및 전국 15개지회·분회장이 지난 1 21() 오후 12시 대전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재능시낭송협회 오선숙 회장과 전국 12개 지회·분회장, 재능문화 김동현 사무국장이 참석했다. 재능문화 김동현 사무국장은 빠르게 바뀌어가는 세상 속에서 여러분이 시낭송으로 서로를 따뜻하고 배려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각 지회별 2017년 운영방안, 27회 재능시낭송대회 활성화방안 등 전반적인 시낭송 보급운동 계획을 서로 논의하고, 회원들의 자질향상을 위한 한 해가 되도록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능시낭송대회에서 배출한 시낭송가와 시낭송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시보급 운동을 펼치는 재능시낭송협회는 앞으로도 다채로운 시낭송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19일 현대 HCN 서초방송 뉴스&이사람 시낭송에 대한 인터뷰/ 국혜숙
-부산지회
111일 부경대학교 컨벤션홀 부경대학교 총동창회 신년 하례식 이사회축시낭송/ 김종희
114일 경북문경세제 부산문인산우회 축시낭송/ 박덕희
115일 양산솔잎어린이집 기장문인협회 박성미시인 출판식 사회 및 축시/ 강여정
117일 부산미남역 예술무대 부산시민을 위한 나눔 콘서트 시낭송’/ 이숙례, 이인선
121 53사단 모라예비군훈련소 시낭송특강/ 김지희
-대구지회
14~13일 가천초등학교 동시교실 강의/ 오지현
113일 경북대학교 정기총회 이취임식 시낭송 / 이정아
119일 보강아트홀 대구경북 우리가곡 부르기 시낭송 / 이정아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