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289호 시사랑회지 2017년 3월 14일 발행
 
14회 재능시낭송 아카데미 개강

아카데미 단체사진.jpeg
[13회 재능시낭송 아카데미 수강생 단체사진]
 
재능시낭송협회가 주최하는 제14회 재능시낭송 아카데미가 3 13() 서울 혜화동 재능교육 빌딩 소극장에서 시작됐다. 매년 재능시낭송협회가 개최해 온 재능시낭송 아카데미는 시낭송을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기초 발성, 시낭송 이론, 시낭송 클리닉 등을 진행하는 전문 시낭송 교육과정이다. 이번 제14회 교육과정 강사는 재능시낭송협회 오선숙 회장, 이주은 부회장을 비롯하여 정영희, 김경복, 이숙자 등 총 5명의 시낭송가가 강사로 나선다.
재능시낭송협회 오선숙 회장은 “10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과정에서 강사들의 개성있는 시낭송을 경험할텐데, 그것을 모방하기보다는 여러분의 색깔, 음색, 이야기로 자신만의 시낭송을 만들어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수강생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자연스러운 시낭송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첫날 시낭송 강의를 진행했다.
시낭송 아카데미에 참가한 한 수강생은 작년에 참가하고 많은 도움이 됐다. 자연스러운 시낭송 기법을 좀더 배우기 위해 다시 참가하게 되었다. 앞으로 더 성장할 나를 생각하니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의 일정에 대해 기대감을 표했다.
14회 재능시낭송 아카데미는 3 13()부터 5 15()까지 매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총 10회가 진행되며 교육일정 중에도 수강신청이 가능하니 희망하는 분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 바란다.

*문의

재능시낭송협회 교육국 국장 문수정(010-3251-4208)
                               부장 이경량(010-9036-3622)

5 5색 시낭송콘서트 색시대구서 열려
울산포스터.jpg
지난 3 7() 오후 7 30분 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5 5색 시낭송콘서트 색시가 열렸다. ‘시를 만나 손 잡고 가는 향기로운 여인들의 삶의 길이라는 타이틀로 재능시낭송협회 시낭송가 5명이 선보인 이번 콘서트는 티켓 예매 공지 후 5일만에 250석 전석 매진을 이루는 등 공연 전부터 큰 관심과 기대를 모았다.
공연 단체사진.jpg
  [좌부터 구경영(울산지회장) 오지현(대구지회장), 노연숙(경남지회장),
김미숙(대구지회장), 임지숙(울산지회장) 시낭송가]
 
20년간 시낭송가로 활동해온 재능시낭송협회 5명의 시낭송가는 시낭송뿐만 아니라 무용, 건반, 생황연주 등과 함께 총16편의 시낭송을 선보였고,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라는 소타이틀로 윤동주 시인의 시 5편을 낭송하여 윤동주 탄생 100주년을 기리는 시간도 가졌다. 관람객들은 따스한 봄의 길목에서 각기 색깔 있는 다섯 시낭송가들의 향기로움을 만난 것 같다’, ‘다섯 색시들의 매력에 풍덩 빠져 감동을 넘어 새로운 황홀감을 느꼈다며 시낭송공연의 감동을 전했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36일 공주문화원 지역사회학교 시낭송 강의/ 국혜숙

-부산지회
31일 정관박물관 3.1절 기념 시낭송/ 강여정

-전북지회
3 2일 전북 군산고 입학식 축하시낭송/ 송일섭 이진아 전영숙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