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292호 시사랑회지 2017년 4월 25일 발행
 
2017 재능 전국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 개최

포스터.png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가 1991년부터 해마다 주최하고 있는 재능시낭송대회의 열기를 대학가에 확산시켜, 젊은이들의 시 낭송에 대한 열정을 고취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7 재능 전국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를 개최한다. 오는 4 24()부터 6 30()까지 예선접수가 진행되며 전국 전문대학 이상 재학 또는 휴학중인 대학생( 30세 미만)이 참가 가능하다. 입상자(대상 등 16)에게는 상장 및 상금( 370만원)이 주어지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 및 상금 100만원이 수여되고, 심사평정에 따라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대회 참가자격이 주어질 수 있다. 참가신청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참가하기메뉴에서 국내 시인의 시 1편을 3분 이내로 암송한 시의 동영상을 첨부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www.jeipoetryrecitation.org)에서 확인 가능하다. 시 낭송에 관심있는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온라인 일정표.png
 
*2017 재능 전국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 이벤트

 
더블포스터.png
 
 
2017 재능 전국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 개최를 맞아 참가이벤트!’, ‘소문왕을 찾아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참가이벤트!’는 대회에 참가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이며, ‘소문왕을 찾아라!’ 이벤트는SNS에 게재된 이벤트 글을 공유하고 댓글을 남기는 방식으로 대회 홍보를 가장 많이 한 사람을 찾는 이벤트다.
벤트 기간은 4월 24일(월)부터 6월 30일(금)까지이며,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80명에게 영화예매권 등을 제공한다.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지역예선 접수 시작


시낭송포스터.png
 
전국 16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지역예선의 첫 시작인 대구예선(5/27)이 한달 앞으로 다가왔다. 참가는 각 거주지역에서 국내 시인의 시 1편을 3분 이내에 개인 또는 단체로 암송하면 된다.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로 구분하여 수상자들을 선출하며 최우수상 수상자들은 연말 본선대회 진출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학생부 우수 성적자를 배출한 지도교사에게 지도교사상도 수여한다.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 대상에게는 시,도 교육감상과 상금 50만원을 수여하고 성인부 본선대회 대상 수상자에게는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 동상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인증하는 시낭송가증서를 수여한다.
대구(5/27)부터 시작되는 지역예선은 대전(6/3), 부산(6/4), 제주(6/11), 울산(6/17), 경남(6/24) 16개 지역으로 이어지며, 접수마감은 대회 1주일 전이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내용 확인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www.jeipoetryrecitation.org)를 통해 가능하다.
시낭송을 사랑하는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 및 관람은 무료다. 시낭송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5~6월 지역예선 일정
일정표.png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414일 흥사단, 황금찬시인 추모 시낭송회 특별출연/ 전민정
-전북지회
4 7일 장수백화여고 강당 장수백화여고 찾아가는 시낭송공연/ 한병태, 최영희, 김애경, 이옥실, 김명자, 강경식, 송일섭, 전영숙, 송창점, 전흥구, 우인옥, 김보윤, 나윤호, 조명순, 유금선, 정천모, 박성운, 서옥자, 전병조, 박현주
4 15일 한옥마을 명품관 찾아가는 시낭송공연/ 서윤경, 김명자, 이명미, 정천모, 한병태, 김혜숙, 류명희, 이재형, 강경식, 전병조, 유금선

재능교육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2-3호 콘텐츠 업데이트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2017 2호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우주를 향한 인류의 호기심’, ‘아이의 사고력을 좌우하는 공간지능’, ’새 학년 새 학기, 우리 아이를 위한 엄마의 마음등 유익한 교육정보가 추가됐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