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294호 시사랑회지 2017년 5월 22일 발행

 
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 개설
-서울교육청 특수분야 연수 기관 지정-


크기변환_제3기 단체사진.JPG

[2016년 교사 시낭송지도 교육과정 참가자 단체사진]
 
 
재능문화가 현장에서 시낭송 지도에 곤란을 겪는 일선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시낭송 지도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5기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을 여름방학 시즌에 개설한다. 이번 교육은 국내 유명 시낭송가들의 실습위주 전문 시낭송강의로 구성되어 7 24()부터 28()까지 서울 혜화동 JCC크리에이티브센터에서 5일간 매일 14시부터 17시까지 총 15시간 동안 진행된다.
특히 이번부터 재능문화가 서울특별시교육청 교육연수원 특수분야 연수 기관으로 지정되어, 참가한 교사는 15시간(1학점) 교육 이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사들은 1년마다 평균 60시간(4학점)교육연수원 인증 연수시간을 이수해야 하는데 이번 교사 시낭송 지도 교육과정이 의미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전국 초·중·고 교사 40명 선착순으로 모집중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교사는 재능문화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 재능문화 사무국02-3670-0239
   
   
 
27회 재능시낭송대회 대구예선 개최 안내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첫 지역예선인 대구예선이 5 27()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됩니다. 시낭송을 사랑하는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니 많은 관람 바랍니다.
또한 6월 중 5개 지역에서 예선대회가 열립니다. 접수를 희망하는 분은 서두르시길 바랍니다.
 
-접수부문 :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접수기간 : 각 시도 지역 예선대회 개최 1주일 전 마감
-참가방법 : 국내 시인의 시 편 암송
-5~6월 대회 일정
표.png
*자세한 대회 요강 및 이벤트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참조
 

2017 재능 전국 대학생 온라인 시낭송대회 접수 안내

재능시낭송대회의 열기를 대학가에 확산시켜, 젊은이들의 시 낭송에 대한 열정을 고취하기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의 시낭송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합니다.
 
-참가대상 : 전국 전문대학 이상 재학 또는 휴학중인 대학생( 30세 미만)
-참가방법 : 국내 시인의 시 1편 암송한 동영상을 첨부하여 신청
-접수기간 : 2017 4 24() ~ 6 30(금)
-심사발표 : 2017 7 7(),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및 개별통지
*참가 이벤트 & 소문왕을 찾아라 이벤트 진행 중(응모기간 : 4 24~6 30)
-영화예매권 등 기프티콘 추첨 지급

*자세한 대회 요강 및 이벤트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참조

제30회 지용제에 재능시낭송협회 출연
김성우 고문은 '지용을 빛낸 사람'상 수상
   
   
지난 5월 12일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정지용 시인을 기념하는 제30회 지용제에서 재능시낭송협회 회원들이 개막 공연에 출연했다. 이 공연에서는 협회원 5명(오선숙, 이주은, 김국화, 김경복, 이현정)이 정지용 시 '별똥', '고향', '오월소식', '카페프란스', '유리창', '풍랑몽', '백록담'을 낭송해 갈채를 받았다. 또한 이 자리에서는 1988년 정지용 시인이 해금되자 지용회를 발기하여 제1회 지용제를 개최한 공로로 재능시낭송협회 자문위원인 김성우 고문이 옥천 군수와 옥천 문화원장으로부터 '지용을 빛낸 사람'상(제 1호)을 수상했다.
   
   
 공연사진1.png
[재능시낭송협회 공연]
   
   
고문님.jpg
[충북 옥천 군수로부터 상패를 받는 김성우 고문]

특별시간.jpg
[김성우 고문의 수상을 축하하기 위해 전국지회에서 모인 재능시낭송 협회 회원들]


전북지회 군산고등학교 찾아가는 시낭송
성황리에 마쳐
 
군산 사진.png
 
지난 5 18() 재능시낭송협회 전북지회(지회장 김양원) 회원 18명이 군산고등학교(교장 송일섭)에서 ‘찾아가는 시낭송’ 공연을 펼쳤다. 전북지회 회원이기도 한 송일섭 교장은 지난 2014년 이 학교에 부임하여 학교 전체를 시의 동산으로 꾸미는 등 각종 행사 때마다 시낭송을 통해서 학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개회 인사에서 김양원 전북지회장은 ‘용혜원 시인’의 ‘꿈’을 낭송으로 선보이며 관람하는 250여 명의 학생에게 ‘꿈을 갖는 멋진 청소년으로 성장하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어 전북지회 회원이 ‘5월 가정의 달’이라는 테마로 준비한 ‘윤보영 시인’의 ‘아버지와 커피’, ‘심순덕 시인’의 ‘엄마는 그래도 되는 줄 알았습니다’ 등 총 7편의 시낭송을 이었다.
또한 ‘이조년’ ‘시조시인’의 ‘이화에 월백하고’를 창(1학년 강지안 학생), 대금 연주(장재동 군산시조협회장), 집고(홍청자 교사), 낭송(전영숙 회원)으로 특별공연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선생님과 친구들 시간’이라는 코너를 마련하여, 관람객이 시낭송을 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공연을 관람한 고병남 교사는 “교장 선생님이 시를 통해서 아이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신도 시를 몇 편 외워보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됐다. 오늘 공연이 우리 아이들의 영혼을 맑게 한 것 같다”며 회원들의 재능기부를 거듭 고마워했고, 1학년 김민재 군은 “시낭송을 고등학교에 와서 처음으로 보게 되었는데 특별한 감동을 받았다”는 말을 덧붙였다.
앞으로도 재능시낭송협회 전북지회는 학교와 사회단체, 그리고 지방자치단체와 함께 하는 찾아가는 시낭송을 지속적으로 전개함으로써 시낭송 보급을 활성화하고 회원들의 낭송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425벌렁벌렁 고릴라 콧구멍동시집 출판/ 윤금아
58세월 열차 위에 흰 눈꽃 송이송이시가집 CD출반/ 한연혜
516일 여의도국민일보 컨벤션, 4회 대한민국 나눔 봉사대상 시상식 축시낭송/ 국혜숙
520일 용인시청 비젼실 , 3회 송은 문학제 시낭송/ 전민정
 
-부산지회
510일 해운대구청 정원공원 찿아가는 시낭송/ 이숙례, 이인선
510일 효사관학교 명사들의 강의 시낭송/ 이인선
512일 동구청 대강당 노래교실 시낭송/ 김수향
5 12일 나로우주센터 경성골드 총동창회 시낭송/ 박덕희

 
재능교육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3호 오픈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2017 3호가 발행됐다. 성취감, 자신감이라는 테마로 자신감과 성취감은 공존과 나눔 안에서 자란다’, ‘매일매일 꾸준히, 공부습관을 잡아준 나의 첫 공부법 등 총 6편의 알찬 교육정보가 담겨있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