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301호 시사랑회지 2017년 8월 28일 발행

시낭송의 젊은 열기, 온라인시낭송대회를 뜨겁게 달구다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 개최-
 

크기변환_단체사진.png
[수상자 단체사진]
 
2017년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시상식이 824() 서울 혜화동 재능교육 소극장에서 개최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개최된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는 지난 4 24일부터 7 28일까지 약 3개월에 걸쳐 전국 44개 대학교, 79명의 대학생들이 응모하였으며, 재능시낭송협회장을 비롯한 4명의 심사위원들이 학생들이 제출한 시낭송 영상을 보면서 심사를 한 뒤 최종16명의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시상식.png
 
시상식은 개회, 김성우 재능문화 상임이사의 격려사, 수상자 시낭송 영상 시청(대상 및 금상),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쟁쟁한 경쟁을 거쳐 영광을 안게 된 수상자들은 밝은 표정으로 시상식에 참석하였고, 시상식을 마친 수상자들은 시를 좋아하고 시낭송을 즐기는 젊은 대학생답게 시와 시낭송에 대한 경험과 생각들을 서로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
 
크기변환_인터뷰.png
 
소설가 한강의 시, 서시를 낭송하는 동영상을 출품하여 대상의 영예를 안은 김학성군(성균관대 4학년) “학교 생활이 힘들거나 지칠 때 한편의 시낭송이 큰 힘이 돼줬다면서 온라인시낭송대회가 많아져서 많은 학생들이 보다 쉽게 참가하고 시낭송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곽재구 시인의 시, 받들어 꽃을 낭송한 이준희양(서울여자대학교 4학년)도 시낭송을 예찬하기는 마찬가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대회에 도전했는데, 생각보다 큰 상을 받아 무척 기쁘다. 평소 곽재구, 김종삼 시인 등의 시를 즐겨 읽고 낭송을 하기도 하였는데,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같은 온라인 낭송대회를 통해 시를 좋아하는 대학생이나 젊은이들이 함께 시낭송을 경연하는 기회가 늘어났으면 좋겠다. 주위 친구들에게 SNS 등을 통해 온라인 시낭송대회의 소중한 경험을 알려 나가겠다.”

카페.png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는 재단법인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가 주최하고 교육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재능교육, 재능시낭송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재능문화와 재능교육은 1991년부터 전국시낭송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올해 27회째를 맞고 있다. 전국 16개 시도에서 지역예선대회를 거친 뒤 지역대회 최우수상 수상자들이 12월 본선대회에서 최종 경연을 펼친다. 본선대회 동상 이상 수상자에게는 한국시인협회가 수여하는 재능시낭송가증서가 주어진다. 재능시낭송가들을 중심으로 구성된 재능시낭송가협회는 전국16개 지회와 해외 지회(캐나다 벤쿠버지회) 등에서 600여명이 시낭송 문화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7 재능전국대학생온라인시낭송대회 수상자 명단
표.png



27회 재능시낭송대회, 9월부터 하반기로 접어들어

-10개 지역예선대회 마쳐, 9 2일에는 인천서-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지역예선이 5 27() 대구예선대회부터 7 22() 광주예선대회까지 총 16개 중 상반기에 10개 지역예선대회를 마쳤다. 재능문화,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주최하는 이 대회는 9 2() 인천(인천여성가족재단)을 시작으로 9 9() 강릉(강릉시여성문화센터), 9 16() 충남(천안교육지원청), 9 24() 전남(전남여성플라자) 10월까지 총 6개 지역으로 하반기 대회를 이어간다.
시낭송에 관심있는 분은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http://jeipoetryrecitation.org/)에서 확인가능하다

일정표.png
 
재능시낭송대회 경기, 서울예선 일정이 10월 연휴 일정을 감안하여 참가자의 편의를 위해 각각 10 15(), 21()로 변경됐습니다. 이미 경기, 서울예선대회에 신청한 참가자는 변경된 일정에 맞춰 대회 준비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819일 한교회 본당 문성모 목사 시집출판 감사예배 시낭송/ 전민정
 
-부산지회
815일 몰운대 광복절 정운공사적비 헌시낭송/ 이숙례, 김수향, 박덕희
817일 신동아파밀니 한 여름밤 음악회 축시낭송/ 강여정
 
-대구지회
817일 한영아트센터 대구경북 가곡부르기 시낭송/ 김용주
820일 시립 서부도서관 찾아가는 시낭송/ 오지현, 김금주, 김지선, 윤정숙, 신정숙, 박경애, 전화정, 이지윤, 이정아, 차옥경, 김미숙, 정영옥, 황태교, 서도숙, 김용주, 김태순
 
 
재능교육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4-3호 업데이트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7 4호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행복 호르몬을 높이면 공부가 즐거워진다!’, ‘즐겁고 감사한 마음은 내 삶의 원동력등 총 3편이 업데이트 됐다. 다음 4-4호는 8 30일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