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302호 시사랑회지 2017년 9월 11일 발행
 
 
재능시낭송대회 하반기 지역예선 시작

단체.png
 

27회 재능시낭송대회 하반기 지역예선이 9 2() 인천(인천여성가족재단), 9 9() 강원(강릉여성문화센터)에서 각각 개최됐다. 인천예선 성인부 최우수상의 영예는 길(시인 윤동주)을 낭송한 조지영씨가 차지했다. 중고등부에서는 초혼(시인 김소월)을 낭송한 김혜령(부일여중3)양이, 초등부에서는 그 먼 나라를 알으십니까(시인 신석정)를 낭송한 김나경(귤현초4)양이 각각 최우수상을 수여 받았다. 이어진 강원예선 성인부에서는 새 아리랑(시인 문정희)를 낭송한 방현희 씨가, 중고등부에는 아버지(시인 김지원)를 낭송한 함형준(강릉명륜고2)군이, 초등부에는 감나무 골 아이(시인 김진광)를 낭송한 김난영(동해천곡초6)양이 각각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강원대회까지 마친 재능시낭송대회는 전국 16개 지역예선 중 12개 대회를 치뤘으며, 이제 4개의 지역예선만을 남기고 있다. 이어지는 지역예선은 9 16() 충남(천안 교육지원청), 9 24() 전남(전남 여성플라자), 10 15() 경기(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10 21() 서울(서울 도곡동 재능빌딩)예선 대회가 진행된다. 각 지역별 접수마감은 대회 시작 1주일 전이며 접수방법 및 개최요강 등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http://jeipoetryrecitation.org/main/main.ph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인천대회 수상자 명단>

■ 초등부

- 최우수상(1) : 김나경(귤현초4)

- 우수상(1) : 조하연(승학초2)

- 장려상(4) : 김도연(동수초1), 김민서(갈월초2), 박소연(마장초1), 이준호(부곡초1)

■ 중고등부

- 최우수상(1) : 김혜령(부일여중3)

- 우수상(1) : 최수민(부일여중2)

- 장려상(4) : 김나영(부일여중3), 류정아(부일여중3), 서지현(신흥여중3), 최준형(재능고1)

■ 성인부

- 최우수상(1) : 조지영

- 우수상(1) : 김경남

- 장려상(5) : 김광원, 김소자, 박정란, 최영식, 한지훈

 

<강원대회 수상자 명단>

■ 초등부

- 최우수상(1) : 김난영(동해천곡초6)

- 우수상(2) : 최수민(평창봉평초3), 김규민(홍천초6)

- 장려상(5) : 김경림(강릉율곡초3), 진해인·진영인(강릉송양초6), 최이안(강릉율곡초2), 김려원(동해천곡초1), 김예솔(강릉율곡초1)

■ 중고등부

- 최우수상(1) : 함형준(강릉명륜고2)

- 장려상(2) : 최민정(평창봉평고2), 이은우(춘천유봉고1)

 

■ 성인부

- 최우수상(1) : 방현희

- 우수상(4) : 김금숙, 오정숙, 유옥열, 박경임

- 장려상(9) : 정윤채, 신정규, 정미선, 이준창, 권순덕, 강순화, 공명식, 김민경, 김진순



재능시낭송협회(충남, 대전지회)

충남 삽교초등학교 찾아가다

-초등학생 대상 전문 시낭송 교육 진행-

충남.png
 


지난 8 30, 9 6 2일간 권정아 충남지회장과 김혜숙 대전지회장이 충남 삽교초등학교에서 초등학생 20여 명을 대상으로 전문 시낭송 교육을 진행했다.
평소 시낭송에 관심이 많았던 삽교초 정낙훈 교감은 소외된 시골 아이들이 시낭송 문화 혜택을 받지 못 하는 것에 안타까움을 느껴 수소문해 올바른 시낭송 보급을 하는 재능시낭송협회를 찾게 된 것이다.
올바른 시낭송 방법이라는 타이틀로 2일동안 진행된 교육은 학생들에게 이론과 실제, 동영상 등을 통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였고, 시낭송 실습을 갖는 등 알찬 교육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시낭송에 대한 관심도를 높혔다.
참여한 학생들은 전문가에게 즐겁게 배우니 시 낭송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평가했으며, 시 낭송 교육을 주관한 정낙훈 교감은 무료로 진행되는 교육인데도 열성적으로 교육에 임해준 권정아 충남지회장, 김혜숙 대전지회장에게 감동했다며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오선숙 재능시낭송협회장도 9 6일 삽교초에 방문하여 교육을 관람 하는 등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학교 관계자와 시낭송 보급에 협조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부산지회
822일 새홍제병원 독도사랑 시낭송대회 심사/ 조성미
822  새홍제병원  독도사랑 시낭송대회  시낭송/ 조성미, 윤성호
825일 수영구청 행복콘서트 시낭송/ 강기숙
826일 무주 반딧불축제 시낭송/ 강여정 

 재능교육 교육전문웹진 [맘대로키워라] 4-4호 업데이트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7 4-4호 콘텐츠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고력 대장 논리 왕, 나야 나!’,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 성장 눈금의 비밀’, ‘나만의 결을 따라 행복을 개척하다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