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303호 시사랑회지 2017년 9월 25일 발행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충남, 전남 대회 성료
 
수상자사진.png
 

재능문화와 한국시인협회, 소년한국일보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충남대회가 지난 9 16() 천안 교육지원청에서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날 충남대회 성인부에서는 유치환 시인세월을 낭송한 강리원씨가 최우수상을 수여 받았다. 아쉽게도 초등부와 중고등부에서는 최우수 수상자가 선발되지 않았다.
이어 지난 9 24()에는 전남 여성플라자에서 전남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의 열띤 경연이 펼쳐진 가운데 성인부에서는 최하림 시인모카 커피를 마시며를 낭송한 김민주씨가, 초등부에서는 복효근 시인어느 대나무의 고백을 낭송한 신고구려(장흥남초6)군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한편, 재능시낭송대회는 전국 총 16개 대회 14개 대회를 치뤘으며 10 15() 경기대회와 10 21() 서울대회만을 남기고 있다. 해당 지역의 초중고 학생 및 시낭송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재능시낭송대회 일정안내
표.png

<충남대회 수상자 명단>
■ 초등부
- 우수상(2) : 이성운(다빛초2), 김민지(삽교초5)
- 장려상(4) : 최지연(삽교초5), 홍태산(삽교초5), 김승희(삽교초4), 엄현승(서산인지초5)

■ 중고등부
- 우수상(1) : 문윤혜(천안여중3)
- 장려상(1) : 정심아(성환중1)

■ 성인부
- 최우수상(1) : 강리원
- 우수상(4) : 유인선, 조원웅, 박경숙, 정낙훈
- 장려상(4) : 김경순, 김선년, 윤숙희, 이유민
 
<전남대회 수상자 명단>
■ 초등부
- 최우수상(1) : 신고구려(장흥남초6)
- 우수상(2) : 이세은(무안오룡초6), 정세온(광양칠성초6)
- 장려상(5) : 박주영(목포서부초2), 신유딧(장흥남초1), 이윤성(목포부설초3), 장소미(보성초5), 정무건(광양옥룡북초2)
 
■ 중고등부
- 우수상(1) : 안종범(장흥용산중3)
- 장려상(3) : 김채원(장흥여중1), 박한리(광양여중1), 정현우(순천금당고2)
 
■ 성인부
- 최우수상(1) : 김민주
- 우수상(3) : 김정금, 김태정, 송은주
- 장려상(6) : 배순아, 윤경희, 이경, 전경숙, 정순자, 최봉용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인천, 강원, 충남
이모저모 및 성인부 최우수 수상자 앙코르 시낭송 영상




*전남대회 영상은 다음 304호(10월 10일)에 볼 수 있습니다.
 
대전 재능시낭송협회 정기공연 개최
대전.png
 [대전 재능시낭송협회 정기공연 팜플렛]


문학의 계절 가을을 맞아 재능시낭송협회 각 지회의 정기 시낭송 공연이 이어진다.
2017 10 24() 오후 7시 대전서구문화원에서 대전 재능시낭송협회의 정기공연 이 열린다. 대전 재능시낭송협회는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여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윤동주 시집 30편을 하늘’, ‘바람’, ‘별과 시라는 각각의 타이틀로 구성하여 수준 높은 시낭송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윤동주 시인의 시 별 헤는 밤을 대전 재능시낭송협회 회원 25명이 합송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피아노 연주(고현주 전 대전시립합창단), 무용(김태윤 대전시립연정국악원), 피리 연주(서명교 대전시립연정국악원) 등 예술인들과의 다채로운 공연도 구성되어 있다.
이번 대전 재능시낭송협회의 공연 외에도 전국 각 지회에서 정기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며, 특히 올해는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어서 더욱 뜻깊게 다가온다. 시낭송을 사랑하는 분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

재능시낭송협회 청마문학제서 시낭송 공연 펼쳐
-대구, 울산, 경남, 부산 전현 지회장 5-
 
공연2.png
 
 

지난 9 24() 청마 유치환 시인의 고향인 거제시 둔덕면 방하마을 청마 기념관과 청마 생가 등에서 제10회 청마문학제가 개최됐다.
재능시낭송협회(오지현 현 대구지회장, 김미숙 전 대구지회장, 임지숙 전 울산지회장, 노연숙 전 경남지회장, 이숙례 전 부산지회장) 5은 청마문학제 주최측에게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청을 받아 청마문학제메인 무대에서 공연을 펼치게 됐다. ‘이 것은 소리 없는 아우성!’이라는 타이틀로 유치환 시인의 시 뉘가 이 기를 들어 높이 퍼득이게 할 것이냐를 시작으로 청마시인의 대표작품 행복, 그리움등 총 10편의 시로 시낭송 공연을 펼쳐 재능시낭송협회의 저력을 알리며 관람객들에게 큰 박수 갈채를 받았다.
시낭송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유치환 시인의 시를 소리로 들으니 색다른 감동이었다’, ‘시낭송을 퍼포먼스와 함께 보니 생동감이 넘쳤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재능시낭송협회는 전국 각 지역에서 수준 높은 시낭송 공연을 선보이는 것뿐만 아니라 시낭송 초청이 있으면 언제라도 찾아가서 공연을 펼치는 찾아가는 시낭송과 매월 목요일에 개최되는 재능목요시낭송회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폭 넓은 시낭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시낭송 보급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중앙회
91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 제3회 세계한글작가대회 참석 및 시낭송/ 국혜숙
913일 색동회 눈솔상시상식 추모시낭송/ 문수정
927일 경기 평생교육 학습관 윤동주 시인의 밤 진행 및 시낭송 공연/ 윤금아
 
-부산지회
99일 장산 원각사 가을 산사음악회 사회/ 이숙례, 시낭송/ 조성미, 이인선, 박덕희, 강여정, 장몀옥, 김준기, 윤성호
912일 양정 동서대 사회교육FUN경영CEO과정개강 사회, 축시낭송/ 이숙례
915일 금문 호연포럼 정기총회 시낭송/ 김종희
915일 부산진구청 대강당 2017부산진구생활 문화연합회정기총회 사회, 시낭송/ 조성미
 
-대구지회
910일 제12회 심연수 시낭송대회 심사/ 오지현
910일 대구문학상 신인상(시부문) 수상/ 권경자

 재능교육 MOM대로키워라 5호 오픈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7 5호 발행 됐다. 이번 호는 반복습관, 끈기라는 테마로 우리 아이의 생...’, ‘1%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변호사’, 미디어 세상에서 뛰는 아이, 나는 엄마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