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회지 스킨 1번 상단(최종본).jpg
 
 제307호 시사랑회지 2017년 11월 20일 발행
 
27회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대회 성료
대상에 초등부 신고구려군, 중고등부 방주성군
 
단체사진.png
 
2017 11 11() 서울 도곡동 재능빌딩 5층 극장에서 27회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대회가 전국 16개 시도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수여 받은 초등부 18, 중고등부 11명이 참가하여 성황리에 종료됐다.
서울 도심 한가운데에서 펼쳐진 대회의 심사는 이근배(시인전 한국시인협회장), 김상준( KBS 아나운서 실장), 김성우(명예시인ㆍ재능문화 상임이사), 오선숙(시낭송가ㆍ재능시낭송협회장)이 맡았다.
대상.png

이날 초등부에서 신고구려(전남장흥남초6)군이 어느 대나무의 고백(복효근)’을 낭송하여 대상인 김수남상을수여받았다. 신고구려군은 시 낭송을 통해 시를 더 깊이 이해하고 발표, 암기력이 좋아졌다.”며 시낭송을 예찬했고, “내년에도 똑같은 마음가짐으로 무대에 올라 청중들에게 시낭송의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중고등부에서는쉽게 씌여진 시(윤동주)’를 낭송한 방주성(경북형곡중2)군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방주성군은 시낭송은 시인이 어떤 마음으로 시를 썼는지 내 목소리를 통해 청중에게 전할 수 있는 것이 매력이다.”라며 앞으로는 친구들에게 위로의 시를 들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금상.png
 
대회 초등부, 중고등부 김수남 시낭송상(대상)에게는 각각 상장, 트로피, 장학금 50만원과 한국문화예술위원장상이 수여됐고, 금상 수상자에게는 상장, 트로피, 장학금 30만원이 수여됐다. 은상 이하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됐다.
 
이모저모.png
 

또한 대회장에는 참가자들의 시낭송 경연뿐만 아니라 축하공연도 이어졌다. 9명으로 구성된 한울어린이중창단은 파도술래잡기, 사과나무 등을 맑고 경쾌한 목소리로 노래하여 관람객의 귀를 즐겁게 해주었고, 재능시낭송협회시낭송가 7인은 청산도(박두진)’를 독송 및 합송으로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시낭송의 감동을 주었다.
올해 전국 16개 시도에서 초등부 459, 중고등부 212명이 참가한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는 청소년들에게 시낭송 감동을 남긴 채 성황리에 종료되어 내년을 기약한다.
재능문화는 재능시낭송대회뿐만 아니라 시낭송 보급운동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니, 시낭송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재능시낭송대회 학생부 본선 초등부, 중고등부 대상수상자 시낭송 영상은 제308호 시사랑회지(12/2)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학생부 본선대회 수상자 명단>
■ 초등부
- 대상(1) : 신고구려(전남장흥남초6)
- 금상(2) : 하동규, 하동민(경남산청단성초6,5), 송창수(대전반석초3)
- 은상(2) : 유다은(대구서평초5), 제유림, 제유진(부산대천리초5,3)
- 동상(4) : 김민승(울산화정초6), 양지윤(제주동초2), 김난영(강원동해천곡초6), 김나경(인천귤현초4)
- 장려상(9) :임하율(울산남외초1), 홍차민(제주동초2), 조윤아(대전문정초6), 김산(충북국원초1), 최성환(대전보성초2), 박송현(경북학림초4), 서채은(경기태봉초4), 최주환(전북이리중앙초3), 이보경(경북금오초1)

■ 중고등부
- 대상(1) : 방주성(경북형곡중2)
- 금상(1) : 김하늘(대전문정중2)
- 은상(2) : 김지현, 박세라(서울크리스찬고1), 이윤나(전북호성중3)
- 동상(2) : 최하나(대전여상2), 조정윤(부산중앙중1)
- 장려상(5) : 최영준(울산중앙고2), 이미성(경남충렬여중2), 양민주(충북흥덕고2), 윤다혜(울산학성여고1), 함형준(강원강릉명륜고2)


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열린다
오는 12 2일 서울 도곡동 재능빌딩서
시낭송 운동 50년 기념 특별공연도 함께

크기변환_제26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단체사진.jpg
[26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수상자 단체사진]

오는 12 2() 오후 2시 서울 도곡동 재능빌딩에서 제27회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이 개최 된다. 올해는 전국 16개 지역예선에서 700여 명이 치열한 경연을 펼친 결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27명이 본선대회에 올라 열띤 경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시낭송뿐만 아니라 합창, 뮤지컬 등의 공연이 준비되어 다채로운 무대가 꾸며지게 된다.
특히 올해는 1967년 제1시인만세에서 처음으로 시낭송 경연대회가 시작된 이래 50년 째를 맞는 해여서 이를 기념하여 재능시낭송협회가 이번 재능시낭송대회 성인부 본선 무대에서 중앙회와 각 지회 회원 33명이 참여하는 특별 시낭송 공연을 펼친다.
본선대회의 관람료는 무료이나 당일 좌석은 선착순 입장이다. 시낭송 애호가들의 많은 참관을 바란다.
본선 진출자 27명 낭송순서 추첨으로 확정
성인부 본선 진출자 낭송순서는 대회 공정성을 위해 무작위로 추첨하여 선정하였으며, 낭송 순서별 참가자 명단은 아래와 같다.
성인부 순서2.png

재능시낭송협회 소식
-부산지회
112일 서면골든 부페 재부양보면 향우회 축시낭송/ 이숙례
113일 해운대 헬로우스시제 8차 상락포럼 축시낭송/ 이숙례
114일 신평공원 취봉문학회 시낭송회축시낭송/ 강여정
114일 부산데파트 효사관학교 19기교육 축시낭송/ 이인선
115일 조병화 문학관 부산여성문학회 문학기행/ 이숙례, 박덕희, 정은아

 
재능교육MOM대로 키워라 6호 오픈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76호 발행 됐다. 이번 호는 긍정성, 청의성이라는 테마로생각의 차이가 미래를 바꾼다’, ‘사람을 향한 사랑으로 에너지 자원을 바라보다’, ‘아이의 긍정성을 살리는 부모의 태도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사랑회지 스킨1번 하단(최종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