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스킨.png
 
제316호 시사랑회지 2018년 4월 18일 발행

 
‘2018 전국시낭송온라인대회참가 열기 후끈

전주대 단체.png
[‘2018 전국시낭송온라인대회에 단체접수한 전주대학교 공연방송연기학과 학생들]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전국온라인대회의 참여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4 들어 참가 문의가 쇄도하면서, 18일 현재 174명이 참가신청을 했고 일부는 영상을 온라인으로 제출하기로 했다. 또한,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http://jeipoetryrecitation.org)에 게재된 참가 안내문4,300여 건이 조회 될 정도로 시낭송 애호가들의 관심이 높고, , 중등학교 및 웅변, 스피치학원, 대학교 관련 학과에서 단체 접수가 이어지고 있어 올해 첫 도입 된 시낭송 영상 콩쿠르의 성공을 예감하게 한다.
한편, 전주대학교 공연방송연기학과학생 36명이 단체로 참가신청을 해 화제다. ‘연기화술수업을 담당하는 류명희 교수(재능시낭송가, 재능시낭송협회 전북지회장)배우와 프로듀서, 영상, 음향전문가, 방송전문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연기화술을 가르치면서 시낭송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여 학생들에게 대회 참가를 권유하게 됐다면서 학생들이 시낭송을 연습하고 촬영하는 과정에서 시를 사랑하고 시낭송의 즐거움을 느끼고 있다고 말했다.
전주대2.png
 
학생들은 학기중에 본인이 좋아하는 시를 선정하고 수업시간에 틈틈이 연습을 하고 있다.
지난 4 17(), 따듯한 봄날, 벚꽃, 개나리꽃이 피었다 지고 철쭉이 필 때 야외수업으로 학생들의 시낭송회를 진행했는데, 재능시낭송대회 사무국에서 보내준 피자를 학생들과 함께 먹으며 행복한 봄 한나절을 보냈다고 소감을 전했다.
참가자들.png
[시낭송 영상을 업로드한 참가자들]
, 전국에 있는 웅변, 스피치 학원에서도 시낭송이 아이들의 자신감과 표현력을 길러준다는 점에서 대회참가에 적극적이다.
경기도 포천에서 청소년문화의 집 진로 스피치를 담당하는 선생님은 시낭송이 아이들의 스피치 훈련에 유익해서 15명이 단체접수를 했다, “작년에 서채은(태봉초4) 제자가 본선대회 올라 장려상을 받은 계기로 다른 학생에게 적극 권장하게 됐다고 말했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대회 방식이어서 참가하기가 편하고 쉬워서 너무 좋다면서 재능시낭송대회 주최측에 감사를 전했고, 자녀들에게 재능학습지도 시키고 싶다고 말했다.
카톡1.png
 
카톡2.png
 
충남 공주의 한국영상대학교 방송영상 스피치과 재학생인 김예은 양은 학과 수업과 향후 진로에 도움이 될 것 같아 온라인시낭송대회에 참가했다, “향후에는 전세계 많은 젊은이들이 시낭송을 통해 소통하고, 경험을 공유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탈리아 페루자국립 미술대학교(Accademia di Belle Arti di Perugia) 2학년에 재학중인 김미봉 양은 2017재능전국대학생 온라인시낭송대회에 참여하여 장려상을 받았는데, 올해에도 수상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참가했다. 김미봉 양은 초등학교 3학년때 담임 선생님으로부터 시낭송을 알게 되어 꾸준히 시낭송 대회에 참가 했었다,  이탈리아에서 유학 생활을 하면서 시낭송을 해왔던 소중한 기억들이 생각나 또 참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기회가 된다면 이번 부산에 열리는 지역대회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미봉.png
[이탈리아 페루자국립미술대학교에 재학중인 김미봉양]
 
‘2018 전국시낭송온라인대회의 참가접수는 5 25()까지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카카오 플러스친구로 가능하며, 참가접수, 동영상 업로드 방법 등의 자세한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단지.png

단장집 수평선 너머에서발간
-김성우( 재능시낭송협회 자문위원) 지음-

단장집.png
김성우(재능시낭송협회 자문위원) 명예시인이 최근 <수평선 너머에서>라는 단장집을 출판했다. 단장집은 짧은 문장으로 세상을 담아낸 수상록으로 명문장가 김성우 명예시인의 인생이야기가 담겨있다.

 
 
재능교육MOM대로키워라 3호 오픈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8 3호가 발행 됐다. 이번 호는 재미와 흥미라는 테마로 재미와 흥미, 세상을 바꾸다’, ‘재미와 흥미, 가장 잊기 쉬운 그러나 가장 중요한’, ‘세상을 바꾸는 재미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 하단.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