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스킨.png
 제317호 시사랑회지 2018년 5월 2일 발행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 참가열기 고조

메인.pn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온라인 예선(1)의 열기가 점차 뜨거워지고 있다.
5월 들어 참가 신청과 동영상 접수가 늘고 있으며, 특히 단체 접수가 이어지고 있어 눈길을 끈다.

서울에서 스피치학원을 운영중인 한 원장은 “예전에 지역예선대회에 본인이 참가한 적이 있는데, 올해 온라인 예선대회 방식이 도입되어 스피치 학원에 다니는 학생들에게 시낭송 온라인대회에 참가하도록 저극 홍보하고 있다”면서 “시낭송이 학생들에게 자신감을 키워주고 표현력를 길러주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또 경기도 포천의 스피치학원 원장은 “재능시낭송대회 지역예선대회에 매년 참가해왔는데 올해는 시낭송 영상을 단체로 촬영한 뒤 한꺼번에 접수할 수 있게 돼 편리하고, 시낭송을 촬영할 때에도 학생들이 무대에서 보다 더 자연스럽고 편하게 낭송하여서 시낭송을 즐거워하는 느낌을 받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스피치와 관련된 대학에서도 전국시낭송 온라인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다. 한국영상대학교 방송영상스피치학과 학생들이 다수 참가 신청을 해 이색적이다. 이 학교 김희선 교수는 “방송 스피치를 전공하는 학생들에게 시낭송 참가는 학과 수업과 스피치 훈련에 매우 유용하다”고 말했다. 김교수는 재능문화 사무국에서 운영하는 ‘초중고 교사 시낭송 지도교육과정’에 참여한 바 있는 시낭송 애호가이다.

또한 국내 국문학 및 문예창작학과에도 전국온라인시낭송대회에 대한 홍보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벤트.jpg
 

한편 국내 시낭송 운동의 붐 조성을 위해 지난 2월 개설한 <재능시낭송협회>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는 425, 개설 54일만에 친구 500명을 돌파하여 시낭송의 관심과 열기를 보여줬다. ‘친구 500명 돌파’ 기념 축하 댓글 온라인 이벤트가 지난 4 26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었다.

축하 댓글 중에서 몇가지를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협회 댓글.jpg
 
한편, 전국온라인시낭송대회의 참가 및 접수 채널인 <28회 재능시낭송회> 카카오톡친구에는 52일 현재 579명이 친구맺기를 하고 있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친구 맺기를 한 뒤 1:1 채팅창으로 시낭송 동영상을 업로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참가 안내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재능교육 MOM대로키워라 4호 오픈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84호가 발행 됐다. 이번 호는 성취감이라는 테마로 성취감, 스스로 이루어낸 행복’, ‘오직 스스로, 두려움 없이!’, ‘성취는 실패의 친구!’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 하단.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