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스킨.png
 
 제318호 시사랑회지 2018년 5월 17일 발행

시낭송 전문 팟캐스트(오디오 방송) 오픈
-하루만에 13위 등극-

팟캐스트.png
 
시낭송 전문 팟캐스트가 시낭송 애호가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있다. 지난 5 16()에 개국한 이 팟캐스트는 의 향기, 낭송의 즐거움이라는 타이틀로 재능시낭송협회 시낭송가들이 운영하는 시낭송 전문 오디오 방송이다.
1편 개국 방송은 김경복(재능시낭송협회 서기) 시낭송가의 진행으로 유자효 시인, 오선숙 시낭송가(재능시낭송협회장)가 출연하여 국내 시낭송 운동의 역사와 현 주소를 알아보고 5월의 계절에 맞는 싱그러운 시낭송을 감상하는 시간이 되었다.
특히, 오픈 하루만에 307명이 청취하는 등 관심이 높아 팟빵 문화 및 예술 부문 13를 단숨에 기록해 시낭송 팟캐스트의 인기를 실감케 하였다.
시낭송 팟캐스트는 매월 2회 선보이며, ‘팟빵 웹사이트나 모바일 팟빵 앱을 다운받아 청취할 수 있다.
메인.png
5 30()에 업데이트 되는 제2편은 이주은(재능시낭송협회 감사), 송연주(재능시낭송협회 목시국장) 시낭송가가 출연하여 시낭송에 관련된 에피소드를 소개하고 시낭송을 선보인다.

캐스트 바로듣기

28회 재능시낭송 전국온라인대회 접수 쇄도

대회.png
 
28회 재능시낭송 전국온라인대회의 참가신청이 마감을 앞두고 더욱 뜨거워 지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1차 온라인대회 방식이 도입 된 재능시낭송대회는 전국 시낭송 애호가들의 관심이 뜨거워 접수가 쇄도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스피치 학원, 청소년 문화시설, 돌봄교실 등에서 단체로 접수하는 사례가 늘어 눈길을 끈다.
1차 대회 참가는 시낭송 동영상을 카카오 플러스 친구 재능시낭송대회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신청을 먼저 하면 시낭송 스킬 및 촬영 방법’, ‘심사기준표등 시낭송 가이드 자료집을 받아볼 수 있다.
참가 신청 및 2차 지역대회 등 자세한 사항은 재능시낭송대회 홈페이지 참가안내문을 참조하면 된다.
 

재능시낭송협회 시낭송 공연 눈길


31회 지용제 특별공연
지용.png
 
지난 5 12() 충북 옥천에서 열린 정지용 시인을 기념하는 제31회 지용제 문학상 시상식에 재능시낭송협회 회원이 특별공연을 펼쳐 큰 호응을 얻었다.
이 공연에서는 협회원 5(오선숙, 장기숙, 정영희, 윤금아, 윤정희)이 산을 주제로 옥류동’, ‘장수산’, ‘기로봉’, ‘구성동등을 낭송해 500여 명의 관람객에게 박수갈채를 받았다.
 
11회 동서공감 성황
동서.png
 
또한 전북(김양원 지회장), 대구(서도숙 지회장), 경북(이소연 지회장) 세 지회가 동서문화 교류를 위한 11회 한국시낭송포럼 동서공감시낭송 콘서트를 3 31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펼쳤다.
이 콘서트는 영남, 호남 지역 시인의 시를 해당 지역의 시낭송가들이 낭송하는 시낭송 콘서트로 협회원뿐만 아니라 이용섭, 박진성, 이기철, 강문숙 등 시인들과 시낭송 애호가, 시민 150여 명이 참석했다.
전북지회 시낭송가들은 유년, 중년, 노년을 보내는 가족간의 애틋한 사랑을 시로 낭송했고, 대구, 경북 시낭송가들은 나직한 지붕 안 정겨움을 주제로 시낭송을 했다. 또한 대북, 한국무용, 판소리 등 다채로운 공연이 가미되어 시낭송 콘서트의 완성도를 높혔다.
12회 한국시낭송포럼 동서공감은 올해 9월경 경북지회 주최로 경북지역에서 개최 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중앙회에서 오선숙, 정영희, 이숙자, 김국화 시낭송가 등이 초청 돼 시낭송 축하공연(장식론_홍윤숙 시)을 펼쳐, 박수갈채를 받았다.

동서2.png
 
시낭송가의 보람, 공로대상
국혜숙.png
 
지난 516() 한국언론인연합회가 선정한 대한민국나눔봉사대상 시상식에서 국혜숙(전재능시낭송협회장) 시낭송가가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인연합회는 시 낭송을 통해 사람의 심금을 울리는 감동을 주기에 세상을 아름답게 승화 시키는데 남다른 공을 세웠다며 공로대상을 수여 한 것이다시낭송가로서 큰 보람이라고 국혜숙 시낭송가는 소감을 밝혔다

 재능교육MOM대로키워라 4-1호 업데이트
맘키.png
 
재능교육이 운영하는 교육전문웹진[맘대로키워라] 2018 4-1호가 업데이트 됐다. 이번 업데이트는 잔잔하고 아름다운 선율처럼’, ‘부족함을 채우며 희열을 느낍니다’, ‘아이들의 눈빛으로 나는 커갑니다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킨 하단.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