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랑스킨.png
 제323호 시사랑회지 2018년 9월 5일 발행
 
 
28회 재능시낭송대회 2차 지역대회 시작

-9/1() 대구 지역대회 성황리 마무리-


28회 재능시낭송대회 2차 지역대회가 시작됐다. 지난 5월 개최된 재능시낭송 1차 온라인대회를 통과한 참가자들이 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등 3개 부문으로 나뉘어 2차 지역대회에서 다시 한번 무대 시낭송 경연을 펼친다.
91() 대구 지역대회를 시작으로 대전대회[99()], 부산대회[915()], 광주대회[929()]가 연이어 개최되고, 서울대회[1020()]를 끝으로 광역도시를 중심으로 한 2차 권역별 지역대회가 막을 내린다.
2차 지역대회는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으로 구분하여 심사하며 부문별 금상, 은상 수상자는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자격이 주어진다.
단체.png
 
대구시 교육청 대강당에서 개최된 대구 지역대회에는 초등부 49, 중고등부 37, 성인부 69명 등 155명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며, 공광규 시인과 재능시낭송가 2명 등 심사위원 3명이 엄정한 심사를 진행하여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
초등 수상자.png
초등부는 동시 ‘난 초록빛 5월이에요(김원석 시)’를 낭송한 권효정 어린이(용지초 4학년)가 금상을 차지했고, 공하랑 어린이(범일초 6학년), 변온주 어린이(칠성초 2학년), 전유진 어린이(구미 원호초 2학년), 한예찬 어린이(용지초 4학년)가 은상을 수상해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영광을 얻게 됐다.
이밖에 ‘그리운 꽃편지(김용택 시)’를 낭송한 박효주 어린이(구미 원호초 4학년) 5명이 동상을 ‘포플러 잎새(이원수 시)’를 낭송한 김서연 어린이(용지초등 1학년) 11명이 장려상과 함께 부상을 받았다.

중고등 수상.png

중고등부는 백석 시인의 ‘국수’를 낭송한 서재준 학생(김천고 1학년)에게 돌아갔고, 김수열 시인의 ‘폭포’를 낭송한 김규민 학생(신동중 3학년), 이육사 시인의 ‘광야’를 낭송한 오정민 학생(신동중 3학년)이 각각 은상을 차지했다. 동상은 박재민 학생(성광중 3학년), 이성우 학생(김천고 1학년), 이세현(지산중 1학년), 정영웅 학생(김천고 1학년)에게 각각 수여됐다. 이밖에 이두각 학생(김천고 1학년)을 비롯한 5명이 장려상과 함께 부상을 받았다.
한편, 2차 지역대회에 3명 이상 단체 참가한 학생들을 지도한 조은숙 선생님(대구 용지초), 박윤희 선생님(구미 원호초) 정민채 선생님(김천고) 우성훈, 박지영 선생님(성광중) 하정숙 성생님(신동중) 김진희 선생님(아포중) 7명에게는 ‘지도교사상’이 별도로 주어진다.
김미봉.png
 28회 재능시낭송대회 대구 지역대회 성인부는 많은 참가자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대구를 비롯한 경북 지역은 물론 멀리 이탈리아 유학생이 참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성인부 수상.png
성인부 금상의 영광은 신달자 시인의 ‘국물’을 낭송한 신정숙씨에게 돌아갔다. 윤순분씨(천년의 잠_오세영 시), 윤정숙씨(나는 해를 먹다_이상화 시), 하정숙씨(_김광섭 시), 황인필씨(담장을 허물다_공광규 시) 4명이 은상을 차지하며 3차 서울 본선대회에 진출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서울 본선대회에서 동상 이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한국시인협회에서 인증하는 ‘시낭송가 증서’를 받게 된다.
이밖에 이생진 시인의 ‘아내와 나 사이’를 낭송한 조작래씨를 비롯한 5명은 동상을, 손영미씨 등 13명의 참가자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28회 재능시낭송대회 2차 대구 지역대회 수상자 명단>
*초등부
-금상(1) : 권효정(용지초4)
-은상(4) : 공하랑(범일초6), 변온주(칠성초2), 전유진(원호초2), 한예찬(용지초4)
-동상(5) : 공하민(범물초2), 박효주(원호초4), 안소이(용지초3), 장윤서(용전초3),
                 조예원(해마루초3)
-장려상(11) : 김규리(용지초6), 김나영(용지초4), 김도이(원호초1), 김서연(용지초1),
                     김지안(유천초5), 박하민(용지초4), 변의주(칠성초4), 전나현(한솔초2),
                     전준석(송현초4), 지호담(범일초4), 홍찬민(원호초1)
 
*중고등부
-금상(1) : 서재준(김천고1)
-은상(2) : 김규민(신동중3), 오정민(신동중3)
-동상(4) : 박재민(성광중3), 이성우(김천고1), 이세현(지산중1), 정영웅(김천고1)
-장려상(5) : 박민서(신동중3), 신유진(신동중3), 이두각(김천고1),
                   정원준(김천고2), 최은민(아포중1)
 
*성인부
-금상(1) : 신정숙
-은상(4) : 윤순분, 윤정숙, 하정숙, 황인필
-동상(5) : 김미봉, 김진숙, 심정숙, 정명숙, 조작래
-장려상(13) : 김은희, 박남규, 배선미, 손광자, 손영미, 신복실, 안경욱, 안자숙, 유순애,
                      이경자이다겸, 전화정, 조영애
재능시낭송협회 시낭송 운동 활발

-경북, 전북, 대구지회 한국 시낭송 포럼(동서공감) 개최-

동서공ㄱ마.png
 

지난 8 25() 경북 구미 드림큐브에서 ‘2018 한국시낭송 포럼동서공감 시낭송 콘서트가 개최됐다. 동서공감은 영호남 시인의 작품을 선정해 상호간 서로의 시를 낭송함으로써 지역과 한경의 차이에서 오는 거리감을 정서적 공감으로 극복하기 위해 기획된 문화소통, 시낭송 콘서트로 매년 경북, 전북, 대구 등에서 개최되고 있다. 올해는 세 지역 20여 명의 시낭송가 참석해 시낭송 공연을 선보였고, 이기철, 문태준, 복효근 시인 등 14명의 시인이 참석했다.

스킨 하단.png